수정/건의
완결 작품 목록
성인채팅 (제휴)
본디스크 (제휴)
포토툰 (19세)
썰만화 (19세)
오잼 (꿀잼)
바나나몰 (제휴)
탑토이 (제휴)
프리스레드 (제휴)
전체 만화 목록 접기
3월의 라이온 ACMA GAME 겁쟁이 페달 나는 마리 안에 나는 친구가 적다 나루토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너의 이름은 노라가미 노예구, 나와 23인의 노예 니세코이 다이아몬드 에이스 더 파이팅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도로헤도로 도박마 도박묵시록 카이지 도쿄구울 드래곤볼 디그레이맨 디플래그 로봇X레이저빔 리얼 리쿠도 마기 메이저 모브사이코 100 바키 시리즈 배가본드 베르세르크 블랙 클로버 블리치 빈란드사가 사남 사채꾼 우시지마 사카모토입니다만? 새벽의 연화 소드 아트 온라인 식극의 소마 아르슬란 전기 아오오니 아이엠 어 히어로 아인 아카메가 벤다! 암살교실 약속의 네버랜드 오늘부터 신령님 요츠바랑! 용랑전 원펀맨 원펀맨 원작 원펀맨 히어로 대전 원피스 월간순정 노자키 군 월드 트리거 은수저 은혼 일곱개의 대죄 자살도 자이언트 킬링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양 장시시 댓글모음 죠죠의 기묘한 모험 중간관리록 토네가와 진격의 거인 청의 엑소시스트 쿠로코의 농구 extra game 킹덤 테니스의 왕자 테라포마스 토리코 파이어 펀치 페어리 테일 플래티넘 엔드 피아노의 숲 피안도 하이큐 해피니스 헌터X헌터 화봉요원 흑집사 히스토리에

장시시넷 메인화면
05/28
05/26
05/25
05/24
05/23
[닫기][닫기]
슬램덩크

댓글 77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경이로운자 2017.05.24 16:20:23

    일본 농구는 우리나라에게 조차도 발리는 실정인데.. 그에비해 유도는 일본이 종주국이고 그러므로 강백호는 유도를 했어야한다.

    이름없음 2017.05.11 16:25:50

    전국가기전에 변덕규 윤대협 막 팀에 리더급애들 모아서 5;5로 붙는거 없네 애니엔 있던데 그게 꿀잼이닏;;;

    이름없음 2017.05.03 22:05:53

    슬램덩크 결말 좀너무한것같음 주인공부항시킨것지이해가안감
    슬램덩크 2부 보고싶음

    이름없음 2017.04.21 09:39:18

    작가팩트 및 공개된 내용 몇가지

    1. 송태섭 정대만은 초기 계획에 없던 캐릭터
    순수한 농구 만화를 그리고 싶었던 작가와 달리 당시 편집장은 학원물로 그리라 하여 어쩔수 없이 만든 캐릭터가 송태섭 정대만
    즉 농구 만화를 그리겠다 했는데 농구를 곁들인 학원물을 그리라 권했음
    근데 ‘농구가 하고 싶어요’ 로 대박친 후에 결국 순전히 농구 만화로 그리게 될 수 있었음

    2. 채소연 작화망은 의도
    첨엔 강백호가 콩깍지가 씌여 소연이만 보던 시선에서 농구에 점점 빠지게 됨으로서 꽁깍지가 벗겨지는 걸 나타냄

    3. 전국대회에 나오는 마성지는 정대만이 농구를 그만두지 않고 고고생활을 했을 때(공백없는) 이런 선수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림

    4. 데니스 로드맨 – 강백호 / 마이클 조던 – 서태웅 / 김판석 – 샤킬 오닐
    데이비드 로빈슨 – 채치수 / 패드릭 유잉 – 변덕규 등등 실제 모델삼아 캐릭을 만듬
    근데 위에 말한것처럼 정대만 송태섭은 예정에 없던 캐릭터라 그런게 없음

    5.풍전의 모티브는 한국 농구의 허재와 강동희

    6. 각 캐릭터마다 신는 농구화는 실제 있는 농구화
    완결까지 그 세세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전부 그려넣은 작가의 정성
    전호장부터 해서 모든 캐릭터들이 실제 있는 농구화를 신고 있음(몇몇은 확인 불가)
    그래서 나이키였나 암튼 작가와 협업하여 디자인해서 나온 농구화도 있음

    7. 본래대로라면 작가 공인 슬램덩크에서 제일 완벽한 선수는 윤대협
    서태웅의 위에 있으면서(성격이나 스테미너 등등) 변덕규보다 뛰어난 리더십과 이정환과 비비는 등을 갖추어야 했기에
    작가가 그리기 제일 까다로웠다는 말이 있음

    하지만 서태웅이 윤대협을 넘어서는 과정을 그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산왕의 정우성을 그렸는데
    그러다보니 너무 말도 안되는 실력을 가지고 있고 서태웅이 조금 비비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설정밸런스가 파괴되는 정우성의 등장은 본인의 실수였다고까지 말함
    의도에서 제일 벗어난 캐릭터가 정우성

    8. 원래 전국대회 우승을 생각하지 않고 그렸기 때문에 누가 그 당시 전국대회를 우승했는지는 모름
    하지만 흐름상으로 봤을때 대영공고가 우승하는게 스토리상 적합한듯 이라 말함

      이름없음 2017.04.22 01:55:46

      정정 2. 채소연 작화망은 의도가 아니라 그냥 작중 그림체가 현실감이 넘치는 모습으로 변해가는 과정에서 생긴 그냥 못그린거
      콩깍지 설은 출처를 알 수 없는 루머라 함

      이름없음 2017.05.14 15:24:32

      개소리쩌네 무슨 강백호가 데니스로드맨이야 어휴 ㅉㅉ 스타일도 다르고 강백호가 행적을 로드맨이 밟았다고 할 정도로 강백호 작중행적이 먼저인데

        이름없음 2017.05.17 04:27:06

        뭔소리여 이건

    아미친 2017.04.18 00:04:01

    중간고사 낼모레인데 정주행 해버렸다
    능남전에서의 서태웅처럼 중간을 버리고 기말에 걸겠다

    이형을경배해라새퀴들아 2017.04.17 13:46:35

    정주행 20000번 진행중

    이름없음 2017.03.05 17:11:33

    슬램덩크의 가장 명장면이라면 24권 끝부분 대사하나없이 그린 그림들 진짜…

    안감독 쓰레기 2017.03.04 15:19:40

    봐도봐도 명작이다. 근데 안감독 인성 개쓰레기였네 ㅋㅋ
    1.정우성급? 아니면 적어도 윤대협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MVP 정대만 양아치짓 하는데 2년간 찾지도 않음.
    정대만은 안감독 보자마자 눈물흘리며 농구하고 싶다는데 안감독이 정대만 교실에 한번만 찾아갔어도 양아치짓 안했음
    2.재능 없다고 판단 된 선수는 기회 안줌.
    달재 스타팅멤버로 뽑히고 눈물까지 흘린적있는데 그런거 개무시하고 기회 박탈
    능남전에선 정대만 탈수증으로 쓰러지니까 그제서야 권준호한테 기회줌.
    3.유명 명문대 출신 감독인데 채치수 대학 한 번 알아봐준적 없음.
    4.강백호 등 부상으로 선수생명 끝날 위기인데 산왕 이기고싶어서 그냥 뛰게함.
    제대로 된 감독이면 적극적으로 말려야하는데 윤리적 체면 때문에 어설프게 말리는 시늉만하고 적극적으로 안말림.

    이름없음 2017.02.23 05:38:09

    내가 마이클조던을 보려고 학창시절 AFKN틀고 녹화하고 반복해서 죽어라보고 농구장에 모여서 서로 조던얘기나누고
    슬램덩크나오고 한국 농구가 화려했던 시절…이 있었네
    벌써 내나이가…ㅋ
    분명한점은 저런만화 다시는 안나올거같네요

    이름있음 2017.02.20 02:30:25

    영강님 영광의 순간은 언젠가요.
    전 지금입니다.
    또 쌋따

    이름없음 2017.02.05 18:32:52

    내인생의 몇안되는 명작중명작..

    이름없음 2017.02.05 18:24:52

    와 14번째 보는데 지리고 갑니다. 주소알려줄테니까 기저귀 한박스만 보내주세요

      이름없음 2017.02.05 18:55:22

      니돈으로 사입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7.02.10 18:07: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7.02.05 02:28:23

    어릴때 포함해서 100번 이상은 본듯… 다시봐도 지리네…

    익명 2017.02.04 21:29:09

    불꽃! 정!대!만!

    이름없음 2017.01.23 02:11:51

    진짜 슬램덩크 띵작.. 남자면 꼭봐야해.. 안볼거면 꼬추떼람마,,

    이름없음 2017.01.14 04:58:07

    쿠로코의 농구보고 슬램덩크가 개명작명작 거리길레 한번보러왔는데 개씹거품인걸 오늘에서야 알았다 이새키들 그냥 농구 좆도못하는데 맨날 질질처짜기만하고 수준이너무낮음 사실상 타이가오면 여기애들 다정리됨

      이름없음 2017.02.21 14:13:29

      응 쿠농이나 빨아 ㅂㅈ야

      이름없음 2017.02.21 17:55:31

      ㅉㅉ 그냥 쿠농보세여 저도 쿠농덕후인데 그딴 말도안되는 능력만화보다는 슬램덩크죠

    2016.12.25 21:21:49

    재밌는 만화

    123 2016.11.27 15:09:25

    내용 진짜 유치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쳐 돌았나 2016.12.31 19:30:20

      미친 새끼

      이름없음 2017.01.09 01:43:33

      이런애들보면 거의 친구없음 ㅋㅋㅋ 지가 특별한줄 알거든.

      이름없음 2017.01.09 01:44:28

      이런애들보면 친구없음. 지가 특별한 줄 알거든. 특별히 이상해서 그런줄도 모르고ㅋㅋㅋ

    ㅇㅇ 2016.11.19 23:53:50

    찾아보니까 안나오는이유가 트레이싱 같음..
    후속은 기대 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ㅜㅜ

    뭐냐 2016.10.28 09:45:27

    이거 욱일승천기 나오네
    ㄷㄷ

    명작 2016.10.25 00:48:28

    몇달전에본거같지만 후유증현재진행형

    엑박2 2016.10.21 17:09:12

    우리 함께한 맹세위해 모든걸 걸수있써어어

    힘든 시간들 이지만…
    키야! 진심 시대의 명작

    ㅇㅇ 2016.10.12 11:09:59

    갓램덩크;;

    ㄹㄴㅁㄹㄴㅁㄻㄴ 2016.10.07 18:01:01

    최고의 스포츠 만화

    김떡순짱 2016.09.26 11:12:49

    7번째 정주행
    오늘도 팬티하나 버리고갑니다

      스포츠매니아 2016.10.17 01:22:29

      7번이 뭐임 ;; 애기네여 노력하세요

    일겅 2016.09.11 22:32:03

    한번도 안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사람은 없다.

    이건 2016.08.30 18:59:07

    슬램덩크 맨 처음 보는 사람은 개똥씹잉여일 때보면 안됨. 인생이 존나 궁지에 몰렸을 때 보면 감동 개쩔듯.

    하;; 취한다;; 2016.08.22 15:55:15

    하;; 싀부랄 ;; 그래도 3번째 정주행이라 오줌은 안지렷네

    ㅇㅇㅇ 2016.08.20 23:27:02

    프로에도 드리블 약한 선수들 있음. 특히 센터는 수비에서 리바운드 하면 드리블 보다는 패스하고 제빨리 적 골대 쪽에 자리 잡아야함. 공격에서 리바운드 성공하면 골 밑에서 바로 슛으로 연결.. 드리블 못할 수도 있음

    익명 2016.07.29 21:45:24

    12번째 정주행하고 또 지리고 갑니다

    ㅈㄱㄷ그 2016.07.15 00:44:11

    하 또 질질 싸고 간다 언제봐도 지린다

    평론 2016.06.29 04:47:59

    드래곤볼이 일본 소년만화의 틀을 바꿨다면

    스포츠만화라는 장르를 대결구도의 틀로 만든만화

    슬램덩크부터 지역예선 도대회 전국대회라는 일본 고교 스포츠 방식을 대결구도로 끌어냄

    쵝오 2016.06.28 20:07:59

    최고의 만화

    채치수 2016.06.27 23:53:20

    고맙다 변덕규

      내가왜이제 2017.05.10 10:38:01

      이걸제대로봤냐 ,, 느끼는게많네 말로다 표현못할듯하다 고맙습니다

    물물교환 2016.06.26 08:51:29

    최고

    급식이 2016.05.22 21:02:42

    고3 98급식이가 전설 영접하고 갑니다

      기특한자식 2016.07.27 17:53:52

      자세가 됫내 훌륭한 유망주일세

        이름없음 2017.02.20 02:28:55

        18번째정주행인데 오르가즘은 항상느끼네
        영감님 인생 영광의 순간은 언제인가요.
        저는 지금입니댜. 시보랄

    정대만 2016.05.22 20:35:09

    정대만!!!!!!!!!!!!!!1

    dd 2016.05.22 20:24:31

    네 다음 전설

      ㅈㄹ 2016.10.04 14:23:40

      ㅈㄹ

    최고의명작 2016.04.22 22:02:58

    괜히 슬램덩크장면이 패러디되고 짤이되고 명대나가 유행어가 되는게아닙니다.진짜 제가봤던 만화중최고로 재밌었습니다.꼭 끝까지보세오ㅡ

    익명 2016.04.17 18:00:41

    슬램덩크 말이필요하냐?
    개새끼들이 먼말이 많냐

    시카고 빅3 2016.03.30 23:20:18

    덧글들 다 ㅄ같네 ㅋㅋ
    딱한마디만 하고싶다

    Red Assault 크………. 이건 만화만 보면 명작이지만 시카고불스 빅3 를 알고 보면 씹명작이 되는 만화다. 호구들아
    이게 비현실적이라고? ㅋ
    왜 강백호가 ㅁㅊ듯이 사기캐라서?
    그런데 그 강백호 미친듯이 사기효과가 현실적인 인간이면? ㅋ
    무조건 만화랍시고 까는넘들 개웃김 ㅋㅋ
    정 궁금하면 데니스 로드맨을 알고와서 만화를 읽어라
    데니스 로드맨 뒤늦게 농구 시작했는데도 ㅁㅊ사기력을 보여줬지
    서태웅은 마이클조던을 모티브로 만들고

      익명 2016.09.24 02:25:00

      데니스로드맨=현실판 강백호 라죠

    ddㅇㅇ 2016.03.26 17:01:38

    소연이 얼굴이 갈수록씹창났네 뭐냐 진짜

      ㅇㅇ 2016.04.02 17:25:55

      갈수록 강백호의 콩깍지가 벗겨지는걸 표현했다고 한다

        ㅁㄴㅇㄹ 2016.04.08 15:35:22

        헐 진짜 그런거임? 1권에서 소연이랑 마지막권 소연이는 거의 다른 인물인데 일부로 그렇게 그린거였나….

          크림파스타 2016.04.16 23:54:33

          그게아니고 채치수화 되가는거다. 고릴라유전자

          호이포이 2016.04.30 23:41:35

          네 작가가 밝혔어요.
          소연이 얼굴이 갈수록 못생겨지는거는 콩깍지가 벗겨지는과정이여서 라고

        유창수 2017.01.26 00:32:13

        그게 사실이면 유창수는 채치수닮은 애를 초등학교때부터 왜 좋아한거냐

      ㅇㅁㄴㅁㄹ 2016.07.28 01:31:19

      콩깍지 벗겨진다는 건 그냥 루머고.. 작가 작화변화라 보는 게 타당하징.. 마지막건엔 어느 정도 회복했으니깐..

    2016.03.16 23:05:34

    남자라면 이건 봐야지

    익명 2016.03.12 02:03:21

    슬램덩크 안본 [email protected] 곧휴 다 때라 스포츠 만화계의 최고봉이다

    내 인생 최고의 만화 넘버1이다……… 난 스포츠로 축구를 제일 좋아하지만 이 슬램덩크를 보고

    한동안 농구의 빠져서 산 적이 있었다… 축구매니아인 내가.. 이 만화를 보고 정주행만 농담 아니고

    100번??? 넘게 본거 같다…….. 내 핸드폰에 24권이 다 저장되어 있다….. 꼭 보길 바란다 지금 자라나는 새싹들은 더욱

    쿠로코의 농구? 이딴 쓰레기 농구 만화 보지말고 그거 지금 보고 왔는데 7권인가 8권보다가 재미없어서 때려치고 슬덩 정주행 하러 왔다!!

      익명 2016.07.28 17:56:19

      8권이나 보심? 많이 보셨네 난 24페이지 읽고 접었는데

    ㅇㅇ 2016.02.26 09:01:43

    모든 스포츠물의 시작과 끝… 스포츠 물은 슬램덩크 하나만 보면 모든 스포츠물 만화 절반을 다본거나 마찬가지임..
    그정도로 대작중의 초대작… 이라고 삼촌이 이야기하길래 봤는데… 질질싸면서 봤다.
    삼촌 고맙…

    ㄹㅇㅍㅌㅂㅂㅂㄱㅃㅂㅋㅌ 2016.02.23 01:47:01

    만화에서 땀냄새난다

    ㅇㅇ 2016.02.17 07:04:33

    드래곤볼이랑 이거 두개는 안보면 꼬추 때야지

    af 2016.02.10 02:28:01

    뜨거운 곳휴를 가리며~

    결말ㅅㅂ 2016.02.05 00:46:24

    작가새끼 일하기 시르니까

    이 만화야 말로 진짜 2016.01.18 13:55:20

    우주명작

    Jw 2015.12.31 00:14:43

    근데 진짜 백호군단같은 친구잇엇으면

    2015.12.23 22:53:38

    정주행만몇번째냐…ㅋㅋㅋㅋ

    sw 2015.12.19 11:37:23

    모든 만화를 통틀어서 최고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1313131 2015.12.08 05:06:48

    말이필요하나?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