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건의
완결 작품 목록
성인채팅 (제휴)
본디스크 (제휴)
포토툰 (19세)
썰만화 (19세)
오잼 (꿀잼)
바나나몰 (제휴)
탑토이 (제휴)
프리스레드 (제휴)
전체 만화 목록 접기
3월의 라이온 ACMA GAME 겁쟁이 페달 나는 마리 안에 나는 친구가 적다 나루토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너의 이름은 노라가미 노예구, 나와 23인의 노예 니세코이 다이아몬드 에이스 닥터 스톤(Dr. Stone) 더 파이팅 던전 밥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도로헤도로 도박마 도박묵시록 카이지 도쿄구울 드래곤볼 디그레이맨 디플래그 로봇X레이저빔 리얼 리쿠도 마기 메이저 모브사이코 100 바키 시리즈 배가본드 베르세르크 블랙 클로버 블리치 빈란드사가 사남 사채꾼 우시지마 사카모토입니다만? 새벽의 연화 소드 아트 온라인 식극의 소마 아르슬란 전기 아오오니 아이엠 어 히어로 아인 아카메가 벤다! 암살교실 약속의 네버랜드 오늘부터 신령님 요츠바랑! 용랑전 원펀맨 원펀맨 원작 원펀맨 히어로 대전 원피스 월간순정 노자키 군 월드 트리거 은수저 은혼 일곱개의 대죄 자살도 자이언트 킬링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양 장시시 댓글모음 죠죠의 기묘한 모험 중간관리록 토네가와 진격의 거인 청의 엑소시스트 카구야님은 고백 받고 싶어 쿠로코의 농구 extra game 킹덤 테니스의 왕자 테라포마스 토리코 파이어 펀치 페어리 테일 플래티넘 엔드 피아노의 숲 피안도 하이큐 해피니스 헌터X헌터 화봉요원 흑집사 히스토리에

주말은 킹덤,피안도
07/20
07/19
07/18
07/17
07/16
[닫기][닫기]
킹덤 476화

000

001

002

003

004

005

006

007

008

009

010

011

012

013

014

015

016

017

댓글 324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름없음 2017.03.15 16:24:04

    병사라면 서로 죽고 죽이지만 민간인은 아니지…

    생명은 누구나 소중 2016.10.13 19:23:58

    전쟁나온 생명은 쓰레기 처럼 다 죽이고

    전쟁 안나온 적군이 죽은건 분노한다???

    만화는 만화로 봐야하지만

    내가 환기라도 서로 죽여야하는 전쟁에서는 학살하긋다

      익명 2016.10.14 17:20:28

      전쟁안나온 적군이 아니라 민간인 학살한거야

        ㅋㅋㅋ 2016.12.28 14:29:21

        전편 봤냐? 환기가 민간인 학살을 수차례 했지만 저 민간인도 조군 조력자다.. 전편에서 민간마을이 아니라 조군 지원하는 마을이라고 했잔아,.,.. 안죽이면 우리편이 죽는데 안죽이냐? 쌩 민간인이면 모를까?

          양고기파이 2017.02.15 13:14:18

          신과 강외는 시대를 잘못 타고 난 것 같아요….
          애초에 군인은 그들 적성에 맞지 않나봐요….
          천하대장군? 전쟁으로 이익을 보고 싶어하는 건 그들도 마찬가지….
          요즘 시대에 태어나서 반전시민단체의 리더나 간부가 되었으면 저런 의협심을 살릴 수 있을텐데….

          이름없음 2017.04.22 11:33:26

          강외 치료해준 마을도 조군 조력자라는 이야긴 없다
          그냥 흑양에 존재하는 마을은 조력자건 아니건 다 죽인거야^^

      익명 2016.10.16 00:16:01

      멍청한놈 구분도 못하냐

      너병신이냐 2016.10.20 23:14:53

      민간인학살한거랑 적군죽인거랑같냐븅신같은새끼야 ㅋㅋㅋ어휴

      미친년저거저거 2016.10.31 03:33:05

      시대를 생각해라 병신들아 기원전이다 기원전 중세때도 저랬는데 그보다 천년넘게 이전엔 안저랬게?

        병신아 2016.10.31 21:59:16

        그니까 그게 잘못 됬다는 거잖아
        지금이 기원전 이냐?

          글쎄 2016.11.06 16:00:31

          지금이야 군인과 민간인이 확실히 구분되지만 저때는 사람구실만 하면 칼이고 곡괭이고 쥐어주고 군인 만드는 시절인데 별 수 있나. 심지어 20세기 들어서도 전쟁 사망자 중에서 민간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더 높아져왔는데 2300년전에 민간인이고 군인이고 알게 뭐냐. 만화에서 미화해서 그렇지 환기군처럼 하는게 ‘당연한’ 거였지 않을까? 몇년전에도 미군이 이라크에서 소녀 집단강간하다 걸려서 난리났는데 그런 일이 그거 한번뿐이겠냐. 내전중인 아프리카에선 지금도 민간인 대상으로 윤간, 살인 능욕하는거 비일비재한데 기원전에 무슨 인권이니 어쩌니…저 시절엔 저게 당연한거일거다. 비신대가 특이한거지

            ㅋㅋㅋㅋ 2016.12.20 10:53:01

            아니 왜 말귀를 못 알아처먹냐ㅋㅋㅋ 해야되는거랑 그랬던거랑 구분도 못하냐 씨벌 ㅋㅋㅋㅋ 기원전엔 그랬으니까 해도 된다는게 뭔 논리야 무뇌충들아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7.03.07 12:01:55

            그래서 역사를 배우는거지…전쟁에 안나온 적국민간인도 적군 지원하는건 인지상정이고 그러니 전쟁중에는 민간인이고 뭐고 다 죽엿다고 그게 옳은일은 아닌거고, 그래서 문명이 최대로 발달한 지금 제네바협약에 의해 전쟁중이라도 민간인은 살상안하기로 협약을 한거지…물론 인간이 완벽한존재가 아니고 기계가 아니기에 수뇌부가 내린결정을 모든 인간이 지키진않겟지…그래도 그런 협약을 하고 지키자고 햇다는거자체가 의의가 잇는거지…법을 제정하고 집행하는게 그래도 범죄자는 어디든잇지만, 그 자체가 중요한것처럼…글구 웃긴건 기원전에 그런건 역사적사실이니깐 그러려니 하고, 일제강점기시절 민간인들한테 초법적인 방법으로 고문하고, 폭행하고 억압하고, 강간하고, 살인한 일본은 왜 욕하냐? 그것도 과거 역사일뿐인데?? 그럼 임진왜란은 왜 항의안하냐? 공소시효끝낫냐? 살인인데도? 생각좀해라…미개한 기원전이라고 해도 그런 잘못된역사를 배우면서 바로잡아왓기에 지금의 인류가 그나마 이렇게라도 인권갖고 사는거다

            쯧쯧 2017.03.07 14:34:53

            그래서 역사를 배우는거지…전쟁에 안나온 적국민간인도 적군 지원하는건 인지상정이고 그러니 전쟁중에는 민간인이고 뭐고 다 죽엿다고 그게 옳은일은 아닌거고, 그래서 문명이 최대로 발달한 지금 제네바협약에 의해 전쟁중이라도 민간인은 살상안하기로 협약을 한거지…물론 인간이 완벽한존재가 아니고 기계가 아니기에 수뇌부가 내린결정을 모든 인간이 지키진않겟지…그래도 그런 협약을 하고 지키자고 햇다는거자체가 의의가 잇는거지…법을 제정하고 집행하는게 그래도 범죄자는 어디든잇지만, 그 자체가 중요한것처럼…글구 웃긴건 기원전에 그런건 역사적사실이니깐 그러려니 하고, 일제강점기시절 민간인들한테 초법적인 방법으로 고문하고, 폭행하고 억압하고, 강간하고, 살인한 일본은 왜 욕하냐? 그것도 과거 역사일뿐인데?? 그럼 임진왜란은 왜 항의안하냐? 공소시효끝낫냐? 살인인데도? 생각좀해라…미개한 기원전이라고 해도 그런 잘못된역사를 배우면서 바로잡아왓기에 지금의 인류가 그나마 이렇게라도 인권갖고 사는거다

      생명소중 2016.12.09 14:32:36

      원래 나라간 전쟁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보는 것은 민간인들이었죠. 심지어 지금도 남북전쟁이 발발하면 총든 군인이 더 안전할거라고 하잖아요. 하다못해 방독면이라도 있어야 한다고.

      싸이코패스? 2016.12.15 09:22:24

      민간인학살이잖아 생각좀해라 죄없는건 백성인데 학살당하는거에 대해 분노하는 심리가 공감이 안되냐?

      병신인가 2017.01.04 13:56:16

      좆논리 좆되네

    ㅇㅇ 2016.07.28 19:51:41

    ㅅㅂ 울컥함

    위안부창녀들ㅋㅋ 2016.06.10 16:19:15

    예전 독립군들도 만주에서 민간인들한테 식량 물자공급 많이받고 일본군상대로 게릴라전펼쳤는데 일본군입장에서 그 민간인들 살려둬야되냐? 당연히 다 잡아죽였지 그걸 잔인하다고 욕하는애들 대가리가 안돌아가냐?ㅋㅋ
    위안부도 마찬가지고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별짓이든 다하는거야 물론 욕먹을짓이지만 반드시 필연적으로 해야하는 잔인한짓이라는거지ㅋㅋ 욕하는건 니들마음이야 근데 절대 사과는 안해도되 당연한 일이니까 순진한찌질이들ㅋㅋ

      익명 2016.06.10 16:41:20

      이 개새끼 조상들은 시발 안잡아가냐? 고추를 매달고 살려달라고 빌떄까지 똥꼬에 바늘을 밖아버릴라

        위안부 창녀들ㅋㅋ 2016.06.14 02:53:49

        응 니애미 위안부 창녀ㅋㅋ

          위에놈 생각하는 꼬라지 2016.08.30 00:50:42

          ㅋㅋ 멍청하네 당연히 전쟁은 잔인한 짓이지 전쟁이 깨끗할순 없지 그렇지만 전쟁이 끝났지 일본은 전쟁에서 졌지 멍청한 찌질님아 그니까 사과 요구하는거지
          순진하다네 ㅋㅋ 사과는 안해도 되기는 머가 되냐 니가 친구한테 쳐맞았어 쳐맞고 끝나냐 사과나 보상을 받지 생각이없어

          익명 2016.09.10 16:10:14

          우와…사람새낀가…우와…진짜 우와…

      뻔하잖아 2016.06.11 11:29:02

      너 같은 새끼들 때문에 생긴게 제네바 협정이다 미친새끼야.
      니 논리대로라면 IS들이 판치니 시리아에 핵떨궈도 문제없다는 논리인데 그게 말이되냐?
      넌 그냥 돌아댕기지말고 집에 걍 쳐박혀 살어.
      부모 욕보이지말고..
      뭐 얼마안가 세상 원망하며 피해자 코스프레 하면서 옥상에서 자살할 스타일인거 같다만 숨쉬고 있을 동안은 그냥 숨만 쉬고 살어.
      미세먼지보다 못한 새꺄.

        위안부 창녀들ㅋㅋ 2016.06.14 02:53:01

        제네바협정이 왜나와 띨띨한새기야 100년전에 제네바협정이있었냐? 그리고 협정안맺은 나라들도 많았는데ㅋㅋ 띠꺼우면 니애미 보지나 팔라고해ㅋㅋ

          2016.07.09 20:41:13

          무슨 논리야 군과 상관없는 민간인들에게 손대는게 비 인륜적이란건데. 일본같은 침략군의 만행 때문에 제네바 협정이 생긴거고.
          제네바 협정 생기기전의 만행이니까 문제가 없단거냐? 모자란 논리가져와서 급식 티내지 말고 조용히 만화나보자
          니식으로 따지면 독일은 왜그렇게 사과하고 다니냐? 너같이 많이 쳐줘야 정신연령 중2인 애보다 독일 총리가 모지리라서 그러고 다니냐?

      이런 쪽바리새끼 2016.06.11 21:01:35

      아 씨발쌔끼 애비 애미도 없는 놈인가보네
      아니면 애미가 일본놈들하고 놀아나서 나은 반쪽빠리 쌔끼냐
      전쟁에서 어쩔수 없다지만 같이 아픔을 극복해온 한민족으로써 위안부창녀라는 말이 나오냐
      생각이 없는 녀석이네

        위안부 창녀들ㅋㅋ 2016.06.14 02:51:15

        조센징 창년새기가 부들부들하네?ㅋㅋ

          익명 2016.09.30 01:06:10

          진심 나가 죽었음 좋겠어… 씨발새끼 후장 따여야 죄송 한줄 알래나 아무리 병신이라도 닉넴부터 좀 그러지 말자…

      익명 2016.06.16 06:54:41

      이런 병신도 밥을 처먹는데 시바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2016.07.17 20:07:01

      밥은 먹고 다니냐 불쌍하네 정말..

      병신 ㅋㅋㅋㅋ 2016.08.14 19:43:10

      대가리에 똥을 구지 꺼내서 쳐발랐네 ㅋ 미친 ㅋㅋㅋ
      그런걸 들고다니는 니 몸땡이가 불쌍하다 ㅋㅋ

      ??? 2016.09.05 00:45:00

      가해자나 제3자가 내놓을만한 의견이네.

      님 대한민국 국적 맞음?

      역지사지란 말을 새기시길.

    aa43 2016.06.05 21:59: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이랑 강외 참수당할듯 ㅅㄱ~

    하하하 2016.06.04 18:10:17

    하 빨리 다음화 보고싶다. 저거 확실히 하극상은 맞고 하극상은 저시절 참수당해도 할말 없는 것도 맞는데…. 저기 다 정리하고 모른척 하면 되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2016.06.03 22:30:45

    베충이들 왜이리 많냐 ㅋㅋ
    아놔 전나 쓸데없는걸로 쳐싸우네

    ㅋㅋㅋ 2016.06.03 18:04:31

    강외, 양단화, 하료초 셋 다 남자인데 TS화
    이 중 하료초는 작가 창작이긴 한데 모티브가 된 인물이 이사와 쌍벽으로 통일 전쟁을 수행한 책사 울료(물론 남자)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이신의 아들 아명이 초

    현대적 잣대로 저 시대를 재단할려고 하니깐 그렇지
    근데 멀리 안가도 이슬람 국가와 거기 주변 지역 돌아가는 꼴 보면 대충 감 오지 않냐

    ㅋㅋ 2016.06.03 16:14:50

    근데 이거 몇달전부터 역사운운하며 대립한다고 하신분이 생각나네

    그렇다고 성지찾기는 귀찮네

    정대만 2016.06.03 05:31:23

    강외 역사에서 남자란다..
    게이만화될까봐 초랑 같이 껴넣은듯 ㅋㅋ
    근데 ㅈㄴ 다혈질이네 시발련 환의한테 찾아가든가 왜 병사들한테 화풀이야

      양고기파이 2017.02.15 13:11:12

      전장에 남성캐릭터만 등장하면 독자 입장에서는 텁텁하게 느낄 수도 있으니까…

    에휴 2016.06.03 03:46:08

    병신들아 저시대에는 말안들으면 사형이야
    뭔씨발 요즘기준들이밀면서 헬조선마인드ㅋㅋ
    이지랄이여…

      ㅋㅋ 2016.06.03 16:13:22

      ㅇㅈ 이런걸 보려면 해당 시대에 맞게 개념설정을 일시적이라도 바꿔서 봐야지 무조건 빼애액 거리네

      ㅇㅂ벌레와 ㅇㅅ연댜벌레들과 다를바가 뭐임?

    aa 2016.06.03 00:16:17

    먼훗날 진시황도 자신을 위협한 암살자 단한명을 잡기위해 암살자가 도망간 방향에 있던 모든 마을과 사람들은 전부 다학살시켰지.

    2016.06.03 00:02:27

    엄격하신분들 방구석에서 사타구니나 긁으면서 보는 분들이 스토리는 또 자기가 원하는식대로 흘러가야 된다네ㅋㅋㅋㅋ열심히 창작하고 있는 만화가따윈 무시해버리고~

    여기 수준 보소 2016.06.02 23:11:47

    킹덤 소년만화 아니냐? 당연히 이런 전개일줄 예상 못했냐?

    현실성 찾는 놈들은 성인만화나 보던가 ㅉㅉㅉ

    ㅋㅋ 2016.06.02 22:24:24

    시발 지금껏 킹덤안에서 강외년이 썰어버린 모가지 숫자만 다합쳐도 웬만한 사단 하나 꾸리고도 남을정돈데
    남의 모가지 써는건 쉽고 내 목숨살려준 사람 모가지 써는건 안되는 이중성 클라스ㅋㅋㅋㅋㅋㅋ ㄷㄷ해
    저 미개한 고대에 저정도 감수성 가진 사람이 어딨냐 사실상 현대인급

      ㅁㅇㄹ 2016.06.02 23:18:48

      정신나간인간..
      전쟁에서 군인과 민간인 구분도 못하는인가.. 너 미필이냐?

        ㅉㅉ 2016.06.04 06:30:10

        킹덤 초반기 암살자가 민간인들 서걱서걱 하는거 못봤냐 ?

        그리고 암살자는 대부분 평시에 주요 민간인들을 죽인다.

        군인 죽이는 암살자는 거의 없을껄

        강외가 ㅂㄷㅂㄷ 거릴껀 아니지.

    ㅇㅇ 2016.06.02 15:59:43

    리안의 보모랑 자수정 효과 ㅈ도 없는듯

      aa43 2016.06.05 22:00:03

      ㅋㅋㅋㅋㅋㄹㅇ 개좆밥부적

    ㅋㅋ 2016.06.02 13:56:00

    누구도 환기 부하들이 ‘왜그랬지?’ 라는 질문을 하지 않았다 등신 씹썬비새끼들앜ㅋㅋ
    살인범 범죄자 싸이코패스 전부 이유가 있고 그걸 이해 못하는 병신은 방금 그걸 깨닳은 니같은 새끼들밖에 없어;;

    ㅋㅋ 2016.06.02 13:52:44

    역시 헬조선 마인드 클라슼ㅋㅋㅋㅋ

    명령이라 어쩔 수 없었지 않냐 전쟁이니 별 수없지

    븅신새끼들 미개한 티 오지넼ㅋㅋㅋ

    이러니까 부패 비리가 이좆만한 나라에 없는데가 없고 서민들이 서민들 등쳐먹지.

    ‘관행’이니까, 명령이니까, 남들 하니까, (남보다 존나게 잘)먹고 살아야 하니까.

    삼성 폰이나 가지고 딸딸이나 쳐라 등신들아 ㅗㅗ

    ㅋㅋ 2016.06.02 13:41:30

    전개 예언해주마.

    강외 처벌 두고 환기 신 대립하다가 경사 죽인 공로 뺏기고 강외 살린다. 그 후 강외는 이딴짓 못하겠다고 이탈.

    일베좀꺼져 2016.06.02 13:30:22

    참 여기는 좆문가들도 많고 병신들도 많고 일베충도 많어

    익명 2016.06.02 06:47:33

    쉽게 설명하기 위해 예시로 골품제 아니다 공무원 급수로 들어볼께
    신분체계가 1급~9급이 있고 이 신분은 태어날 때부터 정해져 있어 변할 수가 없으며 죽을 때까지 고정인 세계야
    근데 진나라에서만 유일하게 적군의 목을 베어오면 급수를 올려준다고 하네.

    타국이었으면 9급은 영원한 9급이었을텐데, 여기는 적군의 목을 베어오면 올수록 9급이 아니라 1급도 노려볼 수가 있어
    그럼 어쩌겠어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적군이다 그러면 무조건 베어 오는거야. 모자라다 싶으면 낙인 찍어서라도 말이지. 거기다 약탈, 방화, 강간 등은 어디서나 다하는 덤이고
    사서 찾아보면 환기 10만 명 목을 벤 것 뿐만 아니라 XX 수급 몇 만개, ㅇㅇ 수급 몇 천개 등등 많아

    나중 통일이 되면 얘들은 그 동안 목 벤것 때문에 몇 단계 신분 상승된 반면에 정복당한 애들은 9급부터 시작하는거지.
    근데 정복당한 주민은 올라가고 싶어도 전쟁이 없어졌기 때문에 상승할 건수가 없네. 거기다가 부모, 형제, 친구 목 베어온 놈들이 주인 행세부터 시작해서 까마득한 조상 때부터 내려온 관습을 버리고 자기네 방식을 무조건 따르라고 강요까지 해
    세대교체를 해서 좀 나아질까 싶었는데 이번에 바뀐 놈은 더욱 포악하기 짝이 없어
    씨발 못살겠다 뒤짚어 엎어버리자
    이거지 뭐

      ㅠㅠ 2016.06.03 10:50:30

      그런거보면 합종군대전때 조장군 만극이 하던 말들이 진실에 가까운거 같기도..어차피 끊임없는 경쟁과 아귀다툼, 죽고 죽임이 삶의 본질.

      그에반해 지금은 존내 살만해진거지. 우리나라야 미국이나 유럽 등 자유진영 줄에 서서 자본주의 민주주의 도입해나가서 그나마 이정도 사는거지만..

      줄 잘못슨 공산주의 국가나 종교가 지배하는 나라, 아직도 독재정권이 군림하는 제3세계들을 보면 뭐 답이 없는건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같다.

    게살스프 2016.06.02 04:23:22

    씨발 형아들아 그게문제가 아니고 분량이 존나 적은게 문제 아님?? ㅠㅠ

    익명 2016.06.02 03:29:38

    강외가 복수하는걸 이해못하는건 아니지만 진나라 병사들이 원래 민간인 구분없이 다 생매장하고 죽이고 그랬는데 왜 조나라가 진나라를 치를떨며 싫어하는지도 나오지 않냐

    마음을 알자 2016.06.02 02:26:47

    답글 왜이리 빡쳤어? 강외가 구해줬던 할머니 복수한 건데…강외와 신은 죽은 마을 사람들은 적이라 생각 안하고 있는거지, 저놈들 앞에 나왔던 민오기, 민육기 부자같은 놈들이구먼 약한놈들 악질적으로 괴롭히는게 다를게없네 딱봐도 명령받고 저러리라고는 상상못하고 지들이 좋아서 그러고 있는 걸로 보이구만

      후호후 2016.06.02 11:50:39

      비무장 민간인들은 보통 적으로 생각하지는 않겠죠 특히 여성들이니..
      과연 다음편은 어떨지…

    ddd 2016.06.02 01:14:57

    ㅅ;발 저건 여성을 대상으로한 여성혐오 전쟁이다.

      2016.06.02 13:59:0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d 2016.06.02 00:33:46

    강외 우덜식 논리 보소… 여태까지 베어넘긴게 수천수만인데, 지 안면 있는 사람 하나 때문에, 군 명령체계를 어기네. 아니 꼬우면 명령 내린 환의한테 가서 따지던가, 엑스트라들한테 화풀이하네 ㅋㅋ

      ㅉㅉㅉㅉ 2016.06.02 02:24:45

      우덜식 논리라고 지껄이는 것을 보니 ㅇㅂㅊ 인가 ㅎㅎ

    악마 좆외 존나 좆년아 너만 정의냐? 2016.06.01 23:34:18

    저 시대에 무슨 모병제냐? 자원입대냐?

    왕이 ‘야 너네 지역 몇명 대가리수 맞춰 징집해’ 이러면

    농민들 강제로 잡아다가 돌격~ 창으로 서로 찔러 죽이게 하는게 전쟁인데

    군인 민간인 구분이 어딨어

    그러니까 지금 통일을 해서 전쟁을 끝내려는거 아닌가?

    썅년이 지는 농사 짓다가 강제로 끌려온 적병을

    누군가의 아들이고 누군가의 아버지인 그 사람들을

    이때까지 잘만 썰다가 염병하고 있어

    그리고 적국의 주민 아니냐? 그럼 적에게 물자를 보급하거나, 향후 병사가 될 수도 있다.

    다 좋다 이거야. 풋내기라면 적 민간인 학살에 분노할 수도 있다.

    근데 대체 환기의 부하는 왜 죽어야만 했나

    그 임무를 즐겼든 아니든 상사의 명령으로 한것이다.

    그 전략의 장본인인 환기는 가만히 놔두면서

    단지 실행했을 뿐인 부하를 죽이면 자기 기분말고 뭐가 달라지는 것인가?

    일시적인 기분전환을 위해서 사람을 죽이는 강외야 말로 진정한 악의 화신아닐까?

    자기는 돈만 주면 어떤 사람이든 죽이는 암살자일족 주제에 완전 싸이코패스네 이거

      악마 좆외 존나 좆년아 너만 정의냐? 2016.06.01 23:44:53

      만약 진나라나 환기가 강외나 신 둘중 하나를 사형시키지 않으면

      앞으로 환기의 부하들은 환기의 명령에 따를 수 없다.

      강외나 신이라는 괴물이 자기들 마음에 안든다고

      언제 자기들 목을 딸지 모르는데

      2016.06.01 23:55:00

      캬 무슨 전범마냥 글 싸지르고 앉아있네
      상사의 명령에 따라 민간인 학살하고 거기다 그걸 즐기는 놈이 왜 죄가 없냐?
      니 논리에 따르면 전범재판으로 인한 사형도 무의미한 행위라고 치부할 수 있겠다
      니 어그로에 끌린 내가 할 말은 아닌데 만화는 걍 만화로 봐라

        악마 좆외 존나 좆년아 너만 정의냐? 2016.06.02 00:20:12

        지금 만화를 걍 만화로 보고 있는데? 내가 뭐 인권 단체에 청원이라도 넣었냐

        너나 앞으로 어떤 만화든 영화든 드라마든 닥치고 봐 개소리 하지 말고.

        그리고 전범재판같은 소리하네 그럼 진시황은 A급 전범이냐? 병신ㅋㅋㅋ

        저 때는 적국이 처들어와도 중재해줄 UN이 없으니까 통일하자는거 아니냐

        도대체 저 환기의 부하의 죄목은 뭐란 말이냐 혐오죄? 명령복종죄?

          2 2016.06.02 00:27:20

          뭐라는거냐 애들 죽인건 환기가 시켜서 했다는거 듣기 전이잖아

          환기가 시킨거 알았으니까 이제 환기한테 따지러 가겠지

            악마 좆외 존나 좆년아 너만 정의냐? 2016.06.02 00:41:51

            너가 한 짓이냐고 해서 사실대로 말했을 뿐이다.

            사람의 목숨을 뺏는 일인데 자초지종을 들어봐야지 1초만에 베버리네

            어디 같은편의 정의의 사도님이 무서워서 작전 수행 하겠냐ㄷㄷ

            결국 환기는 못건드릴거면서;;

            그리고 진나라의 군인도 결국 계속 해먹을거잖아

            익명 2016.06.02 00:44:17

            바보냐?
            군대에서 상관의 명령 없이 제멋대로 움직이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해? 그리고 환기 병사들이 당장 죽게 생겼으니깐 상관인 환기한테 책임을 떠넘길려는 거잖아
            연씨 같은 애들이 신을 말리면서 뒤에 환의가 있을거라고 떠들어대는데, 네 말대로 한다면 연씨가 강외보다 똑똑하다는 거 밖에 안되는데, 그 정도 생각조차 못하는 거 보면 ㅎㅎ

            2 2016.06.02 00:57:56

            꼭 지좆대로 한것처럼 그럼 어쩔껀대 새꺄 하면서 도발적으로 나온게 문제지

            그리고 환기명령없이 했을수도 있지 염파편때 민간인 학살한건 뭐 몽오가 시켜서 하기라도 했냐?

            ㅋㅋㅋㅋ옹 2016.06.02 11:58:58

            ㅋㅋㅋㅋㅋㅋㅋ정의의 사도님께 죽을만한 짓을 하지말던가
            군인이 아무리 명령에 복종한다지만 유도리있게 해야지
            기계인 알파고도 주관적인 생각은 하겠다 어휴

      익명 2016.06.02 03:32:41

      만화글좀 제대로 읽어라 환기가 시켰다는걸 처음엔 모르지않았냐 그러니 베고나서 부하들이 환기가 시켰다고 말하니까 멈춘거아냐 븅

    ㅇㅇ 2016.06.01 21:29:01

    저놈은 상대편은 고깃덩이 마냥 썰어재끼는 놈이
    저런걸로 발끈하고 지랄이냐

    dd 2016.06.01 21:27:04

    신 저새낀 저딴거 싫으면 정의의 용사가 될것이지 ㅄ새끼가

    영정이 노애 애새끼들 자루에 담아서 고깃덩이 만든거 알면 영정도 썰어버릴껀가 아다새끼가

      ㅇㄹㄴ 2016.06.01 23:16:08

      되돌아가서 잘 읽어보면 사람들 앞이라 죽였다고 했고 사실은 남 몰래 궁 바깥으로 빼내 안전한 곳으로 보냈다고 했음
      나중에 찾아온다고 엄마한테 약속도 했지

        ㅇㅇ 2016.06.02 15:58:41

        역사에선 다 쥬김

    2016.06.01 19:07:32

    ㅁㅇ

    dd 2016.06.01 16:23:57

    아싸 환기 vs 이신 ㄱㄱ!

    강외가 2016.06.01 16:15:52

    이 일로 비신대를 떠나서 왕전 밑으로 갈 것 같다
    역사서에도 왕전 강외가 함께 조나라를 털어버렸다고 나오지

      후호후 2016.06.02 11:41:06

      근데 만화라서 어떤식으로 될지 애매할듯
      처벌 피할라고 잠시 떠나는걸 수도 있고 흠

    멍청한 선비님들에게 2016.06.01 15:19:58

    그래서 이만화에서 착한사람이 누군데?
    요즘관점으로 보면 다 나쁜것들 아니냐?ㅋㅋㅋ
    솔직히 강외도 죽어야 하고 환의도 죽어야 하고 다 사형 당해야 정상인거 아니냐?
    저시대에서의 군법이라든가 구율이라든가 암튼 민간인 학살하면 저시대에서도 안되는 짓이지…
    그리고 지화났다고 같은편 여럿 죽이는 애도 안되는 짓이지…
    군법을 똥으로 아는거잔어 ㅋㅋㅋ
    요즘 시대의 관점으로 보지말자….
    만화는 만화다 저시대는 저시대의 법이 있다 ㅋㅋㅋ
    어차피 요즘시대관점으로 보면 착한늠 없다 ㅋㅋㅋㅋ

    아니기수는 왜케 몰라 2016.06.01 14:31:25

    흑양은 리안의 관할이 아닌가

    마을이 있는지 모르네